1979년 민화에 입문하여 1988년 민화전승자로 지정된 이래로 동국대학교, 중앙문화센타, 민학회, 민화공방 등에 서 수많은 학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또한, 민화협회를 최초로 발족하여 해마다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작품활동에 많 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1997년 뉴욕전시회를 갖고, 또 로스엔젤레스 민화 협회 지부를 설립하여 민화의 폭을 세계적으로 넓히는데 기여하 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상품으로 '병풍'이라는 특이한 틀에다 민화의 큰 스케일을 담아내는 작품의 개발을 서두르 고 있는 중입니다. 작품의 방향은 작가만의 독특한 색감을 즐겨 사용하는데 석채와 식물에서 채취된 자연물감에 다 안료도 섞어 쓰게 됩니다.
색상은 밝은 것 같으나 튀지 않으며, 어둡지도 않으면서 깊이가 있고 색이 갖고 있는 한계성을 끝까지 유지하면서 변화를 주어 보는 이로 하여금 친근감을 느끼게 합니다. 기교에 있어서도 중국의 '공필화'와 같은 기법으로 세필 의 꼼꼼성과 자유로운 선으로 공예적인 방법을 선호합니다.
종이는 한국 고유의 순수한 닥종이로만 고집하고 두께도 이합지 이상인 장지(무형문화재 16호 장지방)에다가 바 탕을 연하게 칠해준 다음 그림에 따라 밑색을 5-6번의 붓질로 덧칠하여 칠 두께를 준 다음 명암과 텃치로 들어갑 니다. 그러므로 한 작품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해서 오래 걸리는게 흠이라면 흠입니다만, 그렇게 함으로 해서 수많 은 세월을 견뎌 낼 수 있도록 한 배려입니다